뉴스

이낙연 총리, 스마트 에어샤워 체험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1전시장에서 막을 올린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에서 퓨리움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스마트 에어샤워를 체험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로 올해는 ‘4차산업 혁명과 안전한 대한민국’이란 주제 아래 IoT·AI·Big Date·5G 등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안전기술을 집중 조명하는 ‘혁신성장관’, 최근 이슈로 떠오른 ‘SOC안전존’, ‘미세먼지 특별관’을 신설해 다양한 안전대책 기술⸱제품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미세먼지 저감 위한
스마트 에어샤워 설명 듣는 박영선 장관

박영선(왼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정부대전청사 지하1층에서 열린 2019조달청 기술혁신 시제품 특별전시전에 참석, 남동규(오른쪽) 퓨리움 대표로부터 스마트IoT 기술을 접목한 첨단 실내공기청정기 설명을 듣고 있다. 

뉴시스
에어샤워 퓨리움 설명 듣는 민원기 차관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열린 '2019 사물인터넷진흥주간 개막식'에서 실내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인 스마트 에어샤워 퓨리움(PURIUM)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조달청 혁신시제품 '퓨리움(PURIUM)',
“조달시장 마중물 삼아 제품상용화·해외개척”

퓨리움(대표 남동규)은 11~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혁신시제품 국회 특별전시회'에 인공지능(AI)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 '퓨리움'을 전시했다. 조정식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조달청과 국회통합과 상생포럼이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조달청이 선정한 15개 혁신시제품이 선보였다. 

전자신문

우체국물류지원단,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 ‘퓨리움(PURIUM)’ 시범 운영

우체국물류지원단은 5일 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AI)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 ‘퓨리움(PURIUM)’을 서울지사 동서울사업소에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에 따른 사업 추진

IoT 센서를 이용한 인공지능 창호 환기시스템은 실내외 공기질을 파악해 자동으로 환기할 뿐 아니라 체온 및 행동 감지와 예측을 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큰별어린이집과 흑석어린이집의 출입구에 IoT기반 스마트 에어샤워를 설치,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등 14개소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바로알기 맞춤·체험형 교육도 실시한다.

아시아신문
다중시설 실내 먼지, 한방에 해결하세요

퓨리움의 스마트 IoT 에어샤워는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최대 300평까지 먼지를 집진하기 때문에 실내 공기 정화에도 탁월한 업그레이드 대형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제품을 세상에 선보인 지 6개월이 밖에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해외 수출을 할 만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