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퓨리움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혁신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
특허 등록 및 상용화에 성공한 공기 청정 브랜드입니다.
Make a better place! PURIUM!

News

퓨리움 뉴스

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기업 수출애로 해소 총력

2024-04-19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과 간담회 개최…글로벌 진출 애로해소 현안 논의>


이노비즈협회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이 이노비즈기업 수출 관련 애로사항과 주요 현안을 전달하는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18일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과 공동으로 ‘이노비즈기업 수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 밝혔다.

간담회는 이노비즈기업의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 △강선영 쉬엔비 대표 △남호진 퓨리움 대표 △손영익 보광아이엔티 부사장 △송봉준 이지차저 대표 등 이노비즈기업인 4명이 참석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에서는 △나성화 부단장 등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범부처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수출 마일리지 제도 도입 △혁신기업의 KSP(Knowledge Sharing Program-정책연수)/ODA 협력을 통한 글로벌 진출 지원 △혁신기술 수출을 위한 해외기술교류사업 확대 △수출 관련 통관·인증서류 발급 간소화 제도 마련 등 이노비즈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애로 해소를 위한 현안들이 논의됐다.

정광천 회장은 “이노비즈기업 중 약 47%가 수출기업으로, 이들은 전체 중소기업 수출액의 약 35%를 담당하고 있다”면서 “협회는 원스톱 수출수추지원단 등 다양한 지원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이 겪고 있는 수출애로를 해소하고, 나아가 이노비즈기업 글로벌화를 보다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서 정부의 ‘중소기업 글로벌화 전략’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수출애로 해소 및 제도개선 지원을 위한 민관합동전담조직이다. 1:1수출애로 상담 및 기업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기업의 수출애로 청취와 수출 지원 제도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획재정부 산하기관이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이전글

퓨리움, 공기환경산업전서 스마트 IoT 에어샤워게이트 선보여

다음글

보폭 넓히는 퓨리움,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